귀 뚫은 곳 부음 원인 및 대처방법

귀걸이를 착용하지 않거나 오래되게 되어진 귀걸이를 착용하게 되면 더러 귀 뚫은 곳 부음 현상이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. 사실 이는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가 있답니다. 오늘은 왜 붇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안내를 해 드려볼게요.

귀 뚫은 곳

가장 많은 원인은 귀걸이 재질

이번엔 귀 뚫은 곳 부음 현상이 왜 발생하고있는지 어떻게 해결해 주셔야 하고있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할건데요. 가장 많으신 원인은 귀걸이 재질에 의한 무작용이 가장 클건데요.

귀 뚫은 곳

알러지 반응일수 있다

금속알레르기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이 가장 많을건데요. 또한나 금속물이 착용되어진 상태에서 땀이나 이온화된 금속이 땀속의 단백질과 결합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게 대표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.

귀 뚫은 곳

부음 현상 대처방법

가장 먼저은 귀걸이를 한동안은 빼두시고 다니시는게 좋더라고요 또한 소독제로 지속적으로 소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 또한 소염제도 같이서 복용해 주시는게 좋았습니다

귀 뚫은 곳

지속된다면 꼭 병원상담

이러한식으로 며칠간 소독을 하고 소염제를 복용하게 되는데도 귀 뚫은 곳 부음 현상이 가라 앉지 않으시면 병원에 내방하시고 상담을 받으시느게 좋스니다. 경우 라면 따라 치료를 늦게 하게 된다면 혹처럼 커지는 켈로이드 현상이 발생하실수도 있죠.

귀 뚫은 곳

켈로이드 현상일수도

켈로이드 현상으로 검색해보면 혹처럼 커지는 사진들을 많이 볼수 있겠네요. 그러니 며칠 집에서 소독과 소염제를 드셔보고 증상이 가라앉지 않으시면 병원에 귀 뚫은 곳 부음으로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죠 방치 했다가 켈로이드 현상으로 발전할수도 있기 때문에까요.